파주시,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 신규 개원···공보육 기반 시설 확충
파주시,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 신규 개원···공보육 기반 시설 확충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2.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 키우기 좋은 파주’ 위해 올해 10곳의 국공립어린이집 개원한다
(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2월 1일,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 4곳을 개원하며 공보육 기반 시설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파주시는 이번에 신규 개원한 4개소를 포함해 총 1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로 개원할 방침이다. 

이번에 신규 개원한 어린이집은 물향기마을 1곳(시립이든 정원 84명), 별하람마을 1곳(시립풍경채 정원 88명), 해오름마을 2곳(시립파크젠 정원 68명, 시립해오름 정원 33명) 등 4곳이다.

시는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맞춰 어린이집을 개원하기 위해 공동주택 시행사와 수시로 사전협의를 진행했으며, 보다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설계를 한 후 공사를 추진했다.

이번 개원으로 파주시에는 47곳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시는 앞으로도 보육시설 부족으로 인한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적극적인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통해 공보육 기반을 구축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보육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