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5기 도시농업 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5기 도시농업 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2.0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홍보물(사진=안성시농업기술센터)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월 8일까지 제5기 도시농업 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일정은 오는 3월 25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총 88시간 운영하며 이론 교육으로 전반적인 식물의 관리 및 환경(토양, 병해충), 강사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기법, 스피치 등의 이론(42시간)과 도시농업 현장실습(46시간)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안성맞춤랜드 공공텃밭 야외실습장, 선도농장 등에서 도시농업에 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된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컨설팅, 교육, 기술을 보급하는 전문가로 교육 수료생은 농업 관련 국가 기술 자격증 1종을 소지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이상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 과정은 도시농업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역량 갖춘 전문인력 배출 및 도시농업 문화 확산이 목적이므로 적극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2층 농촌자원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도과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