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광주시 스마트제조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최대 2천만 원 지원
경과원, '광주시 스마트제조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최대 2천만 원 지원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10개 중소 제조기업 대상, 총 사업비 2억 3천만 원 투입
- 생산성 향상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
- 지역산업 저탄소 실현 및 탄소중립의 선제적 대응 가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는 6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광주시 스마트제조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광주시 스마트제조 지원사업은 광주시 소재 중소 제조기업의 노후 및 비효율적인 생산시설 개선을 통해 지역 탄소화 실현 및 생산성, 품질,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올해 관내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본사 또는 공장)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생산 공정 분석 및 생산정보시스템 구축, 제조 장비 및 제품의 파손 원인 진단 등 공정개선과 개발 비용에 기업 당 최대 2천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총 사업비는 2억 3천만 원이다.

기업들은 경과원으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원가절감 등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경과원은 지난해 공정개선 지원을 통한 스마트제조 지원 사업을 완료해 선정기업의 매출액 약 102억 원 증가, 고용창출 14명 등 광주시 내 기업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경과원 강성천 원장은 “제조 기업의 스마트화는 미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필수요건 중 하나”라며 “지역산업의 저탄소화 실현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는 물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제조(생산 레벨 업)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제조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에는 경과원 내 균형기회본부·신산업본부 간 협업을 통해 경기도가 추진하는 디지털전환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서류평가 시 5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를 통한 온라인 신청 및 오프라인 서류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대상, 자격기준 부합여부, 신청 서류, 과제 중복성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동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