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4년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수원시, ‘2024년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3일부터 23일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 신청
수원특례시청 전경(사진=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청 전경(사진=수원특례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가 ‘2024년 수원시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청소년관련법령에 따라 설치·운영 중인 청소년 시설·단체와 정부 또는 지자체로부터 허가·등록된 청소년·교육·문화·예술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기관이 신청 가능하다.

총사업비는 4000만원으로, 1개 기관당 1개 사업 1000만 원 내외를 지원하며, 사업 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다. 2023년에는 5개 단체가 ‘자기성장 Level-Up! 청소년진로상담’ 등 5개 사업을 진행했고, 청소년 2800여명이 참여했다.

공모사업 지원 분야는 디지털 관련 체험·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역사·문화·예술체험활동, 청소년 자기개발 및 역량 강화, 봉사활동 및 리더십 프로그램, 청소년 육성 관련 기타 자유제안사업 등이다. ‘청소년 디지털 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청소년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 코딩,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인공지능 기초, 데이터 과학, 디지털 저작권 교육 등’에 지원하는 단체·기관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방문(수원시청 별관 7층 청년청소년과)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수원소식 > 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을 검색해 확인 가능하다.

보조사업자는 서류 심사와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며, 결과는 4월 중 개별 통지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응모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