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원예작물 재배기술 교육 시작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원예작물 재배기술 교육 시작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2.1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월 14일부터 2024년도 원예작물인 채소, 과수, 화훼분야 품목별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했다. 사진은 포도 재배기술 교육.(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4일부터 2024년도 원예작물인 채소, 과수, 화훼분야 품목별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했다.

첫날 실시한 포도 재배기술 교육은 김포시포도연구회원을 주축으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을 꽉 채울정도로 많은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2022년 충청북도농업기술원 포도연구소장으로 퇴직한 이석호 박사를 모시고, 김포의 대표 포도품종인 캠벨얼리에 대한 신초와 결실관리 기술,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샤인머스캣의 정형과 생산과 생육관리 기술 및 유럽종 포도의 수분과 토양관리에 전반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포도생리 이론 기반에 30여년의 경험과 다양한 시험결과 등을 녹여내 흥미롭게 교육이 진행돼 참여농업인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이어, 농한기인 2월과 3월에 주요 원예작물에 대한 품목 교육을 실시했다.

다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 이상기상 및 잔류농약 등에 대응한 안전한 농산물 생산은 물론이고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지맞는 농산물 출하를 위하여 포도, 배(2.16), 블루베리(2.23), 샤인머스캣(2.27), 사과(3.5), 마늘·양파(2.22), 시설오이(2.29), 시설토마토(3.7), 화훼(충해관리/2.21, 양액재배/2.28, 병해관리/3.6) 등 11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술지원과 이재준 과장은 “이번 원예작물 품목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새로운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기상재해 등을 잘 대처하여 품질좋은 김포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참여자 조건은 없으며, 자세한 교육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해당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