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사업설명회 개최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사업설명회 개최
  • 안영덕 기자 ydahn@kmaei.com
  • 승인 2024.02.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원장·기관장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양평군)

[양평=안영덕기자]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 원장·기관장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올해 진행되는 사업과 달라지는 법률을 안내하고 우수급식소 유공 기관, 우수저염급식소, 쾅쾅! 모여라 스탬프 최우수 급식소를 선정해 시상했다.

급식 관리, 식생활교육, 특화사업 참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러브아트어린이집 ▲지평어린이집 ▲청운어린이집 ▲강상어린이집 ▲양평꼬마숲어린이집이 우수급식소 유공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급식으로 제공된 모든 국의 염도가 적정 염도 기준에 맞게 관리된 ▲꼬마대통령어린이집 ▲메르헨어린이집 ▲양동어린이집 ▲양평꼬마숲어린이집 ▲옥천어린이집 ▲풀씨배움터지역아동센터가 우수 저염 급식소로 선정됐다.

또한, 급식소의 세균수(ATP) 측정값을 기준치보다 낮게 유지하면서 위생 관련 퀴즈 정답률이 가장 높았던 러브아트어린이집이 쾅쾅! 모여라 스탬프 최우수 급식소로 꼽혔다.

양평군 배명석 보건소장은 “지난 1년간 영유아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양평군센터에서 진행하는 많은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함께 노력해 더욱 타의 모범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