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관광발전을 위한 2024 관광진흥실무협의회 개최
포천시, 관광발전을 위한 2024 관광진흥실무협의회 개최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4.02.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가 지난 19일 포천시청 소회의실에서 포천시 관광진흥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개최하는 관광진흥실무협의회는 포천시 관광진흥 조례에 근거해 구성됐으며, 관광진흥위원회 보조, 정책 제안, 사업장별 사업 공유, 추진 협의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구성원은 총 21명으로 포천시 내 관광 유관기관 및 관광지 실무자들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는 대한캠핑장협회 김광희 회장 등 포천시 관광진흥실무협의회 위원, 관련 부서 실무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광진흥실무협의회는 2024년 포천시 관광정책 추진계획 및 안건자료 공유, 실무자들의 자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 포천시 관광정책은 수도권 최고의 체류형 힐링 관광지 조성을 통해 일상 여행자들의 안심 여행지, 글로벌 여행자의 성지로 도약하는 포천을 목표로 한다.

올해 포천시는 관광 거버넌스 운영, 관광산업 육성 등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구축, 평화경제특구 추진 등 관광 인프라 구축, 지오투어링 등 체험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으로 유네스코 브랜드 체험 기회 확충, 관광 접점 안내 홍보 강화 등의 4대 전략을 통해 관광도시 포천을 실현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이후 산정호수 야간관광산업 발굴과 숙박시설 확충에 대한 논의, 신규 관광객 유입을 위한 홍보방안 및 연계사업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특히, 한탄강 주상절리길 환경 정비 및 포토존 설치, 야영장 주변 방역 문제해결 방안, 야영장 주변 인프라 구축의 일환인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관광지별 홍보자료 공유를 통한 교류 활성화, 관광정보센터의 적극적 활용을 위한 요청, 각 관광지 별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계획 등을 발표하고 제안하는 등 실무진들 간 심도있는 회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논의사항을 관련부서와 공유하고 부서의 의견을 청취해 실무에 반영하고 관광산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적재적소에 반영할 수 있는 안건들로 협의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황희석 관광과장은 “관광진흥실무협의회는 실무자들 간 애로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며, 포천시 관광산업의 강력한 구심점이 될 것이다. 포천시 또한 위원님들의 꾸준한 관심과 제언을 토대로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