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확대 운영
남양주시,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확대 운영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2.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안 실전 더빙하고 있는 창현초 학생들(사진=남양주시)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안 실전 더빙하고 있는 창현초 학생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올해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사업의 대상과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마을연계 창의적 체험활동’은 남양주시 교육자원인 공공기관·민간 체험처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가 체험처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비·강사비·버스 임차료 등 체험 경비를 시가 전액 지원하는 ‘남양주형 교육사업’이다.

시는 올해 △물맑음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우리반 학급송만들기 프로젝트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AI뮤직비디오 제작반 △다산아트홀 가족뮤지컬 <알사탕> 등 공연프로그램 △미래교육과 학교로 찾아가는 휴먼북 등 40개 기관 66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물맑음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공립유치원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지원하며, 지난해까지 유료로 운영되던 리멤버 1910 ‘남양주, 역사를 바로세우다’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체험활동 정보를 쉽게 찾아 공유하고, 신청 방법을 일원화한 ‘남양주시 청소년교육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생들이 학교 정규수업으로 충족하기 힘든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관내 초중고 학교라면 지난 1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해당 사업에 남양주시 청소년교육정보시스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시는 오는 4월 중 사업에 선정된 학교에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미래교육과 교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2022년 18개 기관 48개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난해에는 38개 기관 58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했으며, 33,9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