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4년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4년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2.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2월부터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을 위해 관내 경로당 174개소, 치매안심마을 3개소 및 관내노인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2월부터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을 위해 관내 경로당 174개소, 치매안심마을 3개소 및 관내노인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별내동을 시작으로 오남읍, 진접읍, 별내면을 순차적으로 주 4~5회 방문해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치매조기검진 독려 안내문과 치매안심센터 사업 내용이 담긴 홍보지를 지역 주민에게 제공해 치매조기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등 효율적인 치매 검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조기검진을 활성화해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굴하고, 치매로 진단받은 환자와 그 가족분들께서 긍정적인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인지재활 프로그램·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치매와 관련된 각종 자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남양주시민이라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해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대상자가 10명 이상인 시설은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치매안심센터 또는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