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회 높빛희망학교 중학과정 졸업식' 개최
고양시, '제1회 높빛희망학교 중학과정 졸업식'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2.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균연령 69세 학습자 17명...3년 중학교육 과정 이수
1. 제1회 높빛희망학교 중학과정 졸업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특례시)
제1회 높빛희망학교 중학과정 졸업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지난 23일 원흥평생학습센터에서 학력인정 중학과정 졸업생 17명과 선생님,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높빛희망학교 중학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평균연령 69세의 학습자 17명은(최고령 학습자 75세)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3년 동안 중학교육과정을 이수한 끝에 이날 졸업장과 학력 인정서를 받았다. 

또한 이 중 14명의 어르신들은 학력인정 고양송암고등학교로 진학하여 계속 배움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졸업장과 함께 최우수상을 받은 원○○ 학습자는 “배운 만큼 세상이 보인다. 학우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현장체험학습도 다니면서 행복하고 즐거웠다.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학창시절을 되찾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아름다운 추억으로 오래오래 기억될 것”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흰머리에 흰 수염 할아버지하면 떠오르는 햄버거집, KFC의 창업자 할랜드 샌더스가 KFC를 창업한 나이가 64세이다. 1008번이나 문전박대를 당하며 끝없는 노력과 시도 끝에 KFC라는 전세계 100여 개국에 매장을 가진 프랜차이즈를 만든 샌더스처럼, 열정으로 가득 찬 올해 졸업생 여러분들 중에서 5년 뒤, 10년 뒤에 고양특례시를 대표하는 분들이 나오실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특례시가 여러분께서 열정을 꽃피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양특례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높빛희망학교는 시대적 환경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의 기회를 잃은 성인 비문해자들에게 검정고시 없이 수업 이수만으로 졸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력인정 교육시설로  2021년 개소하여 2022년 첫 초등과정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현재 ‘2024년도 학력인정 초등·중학과정’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문의는 평생교육과 또는 원흥평생학습센터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