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의원, 성지순례사업 선정 기준에 대한 각 교단 의견 반영 및 공정성 강조
김성수 의원, 성지순례사업 선정 기준에 대한 각 교단 의견 반영 및 공정성 강조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성수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은 26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제373차 임시회 문화체육관광국 주요 업무보고에서 성지순례사업에 관하여 각 종단의 충분한 의견 반영 필요성을 강조하고 선정과정에서 하나의 교단으로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게 운영될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기도는 2023년 9월, 경기도 문화예술진흥조례를 일부개정 함으로써 성지순례를 비롯한 종교사무 지원 법적근거를 마련하였고, 2024년 신규사업으로 불교, 개신교, 천주교 등 종교인들의 성지순례를 지원함으로써 종교간 이해와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 의원은 “불교, 개신교, 천주교 각 종단 추천으로 선정 및 운영되는  성지순례사업인만큼 경기도 종교협력과에서는 종교가 차별 받지 않도록 유의하길 바라며, 모든 교단이 공평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선정 절차 등 각별히 신경쓰길 바란다.” 고 하였다.

김성수 의원은 “또한 모든 교단이 이 사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한 홍보를 하고 각 교단의 충분한 의견수렴 및 반영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