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4년 에너지 절약 포스터 공모전 개최
계양구, 2024년 에너지 절약 포스터 공모전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3.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초등학생 대상... 3월 11일 ~ 4월 12일까지 공모 접수 
- 에너지 절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구민 참여 확대 위해 
지난해 저·고학년 최우수 작품 사진 1, 입상작 전시 모습.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민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도 ‘에너지 절약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가정, 학교, 사무실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실천 방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내용 ▲지구온난화에 관한 심각성 홍보와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 대응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한 내용 등을 주제로 한다.

신청은 계양구 관내 초등학생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인 1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20명(최우수상 2, 우수 4, 장려 14)을 시상할 예정이며, 입상작은 계양구청 블로그와 구청사 1층 아트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 11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며 학교‧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계양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제출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에너지 부족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