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미등록 경로당 현장 방문... 지원 대안 마련 논의
고준호 경기도의원, 미등록 경로당 현장 방문... 지원 대안 마련 논의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이 미등록 경로당 현장을 찾아 지원에 대한 대안 마련을 위해 논의했다.

지난 7일  노인복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경기도 북부 태양연립주택 내에 있는 미등록 경로당을 찾은 그는 “등록되지 않았다고 하여 노인 복지지원이 되지 않은 것은 부적절하며, 이에 대한 행정적 가이드라인과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하고 조속한 지원을 요구하였다.

이날 방문한 곳은 경기도 북부 태양연립주택 내 컨테이너 박스로 마련된 미등록 경로당으로 상하수조 인입이 되지 않고 전기만 사용 가능하며, 파주시로부터 양곡 지원이 되지 않아 파주 농협으로부터 양곡을 기부받고 있다.

고 의원의 발언에 함께 현장을 방문한 관계 공무원들은 보건복지부 지원에 대한 지침 개정 등에 대해 지속적인 건의를 통하여 미등록 경로당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준호 의원은 “경기도 배달노동자 쉼터 등의 사례를 보면, 미등록 경로당에 대한 양곡, 난방, 수도, 시설개선 등에 대한 지원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면서, “조속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경기도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경기도 및 파주시 관계공무원이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