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외부강사 초청 직장교육훈련 진행
일산소방서, 외부강사 초청 직장교육훈련 진행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산소방서, 외부강사 초청 4대 폭력 및 긴급차량 교통사고 예방교육 실시
외부강사가 일산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양특례시)
외부강사가 일산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일산소방서)

[고양=이기홍기자] 일산소방서는 8일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비위 및 현장 안전사고 방지를 주제로 관서장 특별교육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조직 내 성비위 등 각종 폭력근절과 긴급차량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기도교통연수원에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하였다.

주요 내용은 관서장 3대 중대비위(갑질․음주운전․성비위) 근절 및 현장활동 안전교육,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긴급차량 교통사고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내적․외적으로 건강한 직장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 며 특히 긴급자동차 교차로 진입 지침 이행을 강조하면서 “안전사고 없는 일산소방서로 거듭나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