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4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 재작·배포
고양특례시, '2024년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 재작·배포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신출산・양육 지원에 대한 모든 사업 한 눈에 확인하세요
2024년 고양시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 홍보문(사진=고양특례시)
2024년 고양시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 홍보문(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는 출산・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24년 고양시 임신・출산・양육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

시는 각 부서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임신・출산・양육 지원사업을 시민들이 직접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아 2019년부터 종합정보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으며, 올 해에도 기준이 변경된 기존 사업들의 사업내용을 현행화하여 책자에 담았다.

종합정보 가이드북은 산모・신생아 건강지원, 출생・양육지원, 다자녀 양육부담 경감 등 분야별로 나뉘어 있으며. 각 사업의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등이 수록돼 있다. 

모바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큐알(QR)코드가 삽입돼 있어, 스마트폰으로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가이드북의 내용에 쉽게 접근 가능하다.

해당 가이드북은 고양시 44개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및 도서관 등에 배부됐으며, 임산부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분만이 가능한 8개 산부인과 병원에도 비치할 계획이다.

또한 고양시청 누리집 열린시정 – 고양소식 – 새소식 메뉴에서 언제든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