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경증이나 비응급 환자는 가까운 동네 병의원 이용 당부
안산시, 경증이나 비응급 환자는 가까운 동네 병의원 이용 당부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3.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는 대형병원의 전공의 집단행동에 따라 경증 환자들이 대형병원을 찾는 경우 진료에 차질을 빚을 수 있어 경증이나 비응급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한다고 12일 밝혔다.

안산시는 의료계 집단행동이 장기화됨에 따라 상록수·단원보건소의 진료 시간을 오후 6시에서 8시로 2시간 연장 운영하는 등 진료 공백 방지에 주력하고 있으며, 양 보건소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을 통해 의료계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경증이나 비응급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함으로서 응급환자가 응급의료기관에서 신속한 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야간·휴일 진료 가능한 병의원에 대한 정보를 시와 보건소 누리집(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응급의료포털 E-gen이나 보건복지콜센터(129),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에서도 비상 진료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최근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의료공백이 현실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 응급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안산시민 분들께서는 더 긴급한 응급한 환자를 위해 경증이나 비응급의 경우 가까운 동네 병·의원을 이용하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