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해광 광주을 예비후보, 광주갑 함경우 후보 지지선언 및 캠프 합류
국민의힘 박해광 광주을 예비후보, 광주갑 함경우 후보 지지선언 및 캠프 합류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국민의힘 광주시을 지역구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박해광 예비후보가 지난 9일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후보 캠프에서 함경우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선거대책본부장으로 캠프에 합류했다.

박 예비후보는 “중앙무대 25년 정책전문가 함경우 후보는 ‘시민존중 해피광주’를 만들기 위한 가장 적합한 일꾼이라 생각된다”면서, “함경우 후보의 총선 승리로 무능력과 무소신의 재선 국회의원으로 인해 잃어버린 광주의 8년을 되찾아오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박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 창출의 핵심 공신이자 원외 신분으로 국민의힘 조직부총장을 두차례나 역임했던 함경우 후보는 정부와 여당으로부터 철저하게 검증된 유능한 일꾼이며, 저와 주임록 광주시의장님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출신분들을 따뜻하게 포용하는 리더십을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함 후보가 선거대책본부장을 제안하였고 박 예비후보는 이를 적극 수용하면서 “힘있는 젊은 일꾼, 함경우 후보로의 선수교체는 광주의 승리,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승리가 될 것이다”면서 “함경우 후보와 함께 윤석열 정부의 성공 기반 마련을 위한 초석을 다져갈 것이다”고 밝혔다.

함 후보는 “캠프에 합류해주신 박해광 예비후보와 지지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박해광 예비후보와 함께 압승으로 보답할 것이다”고 전했다.

광주시의회 부의장을 역임하였고 고(故) 박종진 초대 민선광주시장의 아들이자, 4대째 정통 민주당원 가문 출신인 박 예비후보의 이번 행보로 인해 광주시갑 선거구의 중도 표심이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