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동아리 모집
안성미디어센터, 2024년 미디어 동아리 모집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3.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안성시)
홍보물(사진=안성미디어센터)

[안성=진두석기자] 안성미디어센터가 미디어 동아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미디어 동아리는 안성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시선과 이야기를 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센터가 운영하는 미디어 동아리는 인터넷 라디오(팟캐스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민 라디오 제작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리 동네 영상제작단’ 두 종류가 있다.

미디어 동아리는 3인 이상의 시민 모임 또는 단체 형태로 활동할 수 있는 단체 유형과 개개인이 신청하여 하나의 그룹으로 활동하는 개인 유형으로 나누어 신청 가능하다.

미디어 동아리로 선정되면 콘텐츠 제작 활동을 위한 팀별 맞춤형 교육, 센터 시설과 장비 지원, 동아리 자체 행사 진행 시 기술 등을 지원하여 동아리가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연계 사업(OBS 경인마을라디오, 바우덕이 축제 라디오 공개방송 등) 참여를 통해 미디어 활동 경험과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3월 28일부터 30일까지로,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미디어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3월 12일부터 3월 30일 17:00까지 사전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전컨설팅은 센터 담당자와 일정을 협의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줌)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 활동 및 지원사항, 신청서 작성 안내 등이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미디어 동아리 사업은 미디어에 대해 관심 있는 시민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교육과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반시설 지원이 맞춤형으로 진행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다양한 활동가 및 단체 발굴을 통해 안성지역의 미디어 향유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