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함경우 광주갑 후보, “영유아 보육 여건 개선과 어린이집 종사자의 권리 향상을 위해 힘쓸 것”
국민의힘 함경우 광주갑 후보, “영유아 보육 여건 개선과 어린이집 종사자의 권리 향상을 위해 힘쓸 것”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정영석기자]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후보는 지난 13일 선거캠프에서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과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국회의원이 되면 영유아 보육 여건 개선과 어린이집 종사자의 권리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내 40여개 어린이집 원장님들이 참석한 이 날 간담회에서 신유리 연합회장은 함 후보에게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약제안 자료를 전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논의된 주요 현안으로는 유보통합으로 인한 행정공백 최소화, 가정형 어린이집 교사 인건비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조성, 교사 대 아동 비율 축소,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고용보험 가입 허용, 정부정책자금 지원확대, 수요에 맞는 어린이집 개설 정책 수립, 민간위탁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 가능케 법 개정 등이 있다.

함 후보는 “출산율 저하로 인한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인구절벽의 문제는 곧 국가 존망의 문제로 예산 순위를 바꿔서라도 국가가 먼저 챙겨야 한다”는 생각을 전했다.

이어 함 후보는 “유보통합은 윤석열 정부의 핵심과제로 아이를 맡기는 부모와 교육 및 보육기관 모두에게 유익한 정책”이라며 “힘있는 집권여당으로서 영유아 보육 여건 개선과 어린이집 종사자의 권리 향상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함 후보는 “민주주의는 진실한 소통을 통한 민의수렴이 중요하다”며 “국회의원이 되면 매 월 민원의 날을 정해 광주시민·직능단체들의 의견을 듣고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과 허경행 부의장, 노영준 의원이 참석해 주요 현안을 경청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