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보건소, 찾아가는 경로당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 실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찾아가는 경로당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 실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3.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10월까지 찾아가는 경로당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10월까지 찾아가는 경로당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보건소 내 ▲방문보건팀 ▲건강증진팀 ▲의약관리팀 ▲감염병관리팀 등 분야별 전문인력이 함께 경로당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건강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특화사업이다.

단원보건소는 지난 13일 ‘고잔4차 푸르지오 경로당’을 시작으로 매월 경로당 2개소를 순회하며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기초검사(혈압, 혈당 등) 및 건강상담 ▲구강검진 및 진료(스케일링 등) ▲ 맞춤형 영양교육 ▲ 치매 검진 및 예방교육 ▲ 응급처치교육 ▲ 이동식 결핵검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김oo(여/ 75세)은 “경로당에서 결핵검사, 치매검사, 혈압과 당뇨검사도 해주고 재미있는 치매 교육도 받을 수 있게 찾아와 줘서 고맙다”며 “이렇게 신경 써 주는 만큼 건강관리에 힘써야겠다”고 말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보건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해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건소가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