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추진 상황 논의
파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추진 상황 논의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진각 평화누리’ 방문해 현장 점검, 안전관리 계획 등 논의
(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추진 상황에 대해 경기도 및 시군 체육회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

14일 임진각 디엠지(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열린 설명회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시군체육회장 및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체육대회 준비 상황과 추진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개회식 장소인 ‘임진각 평화누리’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개폐회식 운영 방법, 교통‧의료 지원, 안전관리 계획, 외식 및 숙박업 운영 등을 논의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올해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는 파주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광역 단위의 종합체전인 만큼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다”며 “지난 2021년 코로나19 확산으로 개막 한 달 전 대회가 취소되어, 두 번째로 준비하는 만큼 그간의 경험을 교훈 삼아 빈틈없이 준비해 참가선수단이 불편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다수의 관중이 몰릴 예정인 만큼 인파 및 동선 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라며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파주시와 함께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5월 9일부터 11일까지 파주시 전역에서 선수들의 경기가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