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한 5대 공약 발표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한 5대 공약 발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1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학산 반려동물 놀이터 시설개선, 반려동물 위탁 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사회 취약계층 반려동물 의료지원 등 생활밀착형 반려동물 맞춤공약 내걸어
- 국민의힘 윤상현 후보,“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행복하게 공존하는 미추홀구를 만들겠다”
사진제공=윤상현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국민의힘 윤상현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회의원 후보는 15일, 모두가 행복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생활밀착형 공약을 발표했다.

윤상현 후보는 반려동물 5대 공약으로 ▲문학산 반려동물 놀이터 시설개선 ▲승학산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반려동물 위탁바우처 지원사업 ▲미추홀구 도심형 유기동물 입양 및 동물학대 신고센터 설치 ▲사회취약계층 반려동물 의료지원 사업 등을 내세웠다.

윤 후보에 따르면, 기존에 조성된 문학산 반려동물 놀이터에 친환경 인조잔디를 조성하고 중형견과 대형견의 놀이공간을 확대하며, 승학산 예비군 훈련장 이전 부지를 활용해 추가로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심형 유기동물 입양과 동물학대 신고가 가능한 센터를 설치하여 동물보호복지 플랫폼 기능을 담당하도록 했다.

특히 보호자 부재시 위탁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반려동물 위탁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빈집 반려동물 소음갈등을 예방하고, 사회 취약계층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동물에 대해서는 내장형 등록칩 시술비용이나 필수예방접종비, 기타 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고령화와 저출산 및 1인가구의 증가 등으로 반려동물 사육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미추홀구에만 3만여 마리의 동물이 등록되어 있지만, 이를 수용할만한 반려동물 시설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또한 동네에서 동물이 유기되거나 낮시간 동안 혼자 지내는 애완견의 짖는 소리로 피해를 호소하는 주민들도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요구되던 상황에서 이번에 발표된 윤상현 후보의 반려동물 공약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상현 후보는“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행복하게 공존하는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공약들을 마련했다”며 “전국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미추홀구가 책임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곳이 되도록 공약 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