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저어새 환영잔치 열어
인천시, 저어새 환영잔치 열어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18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가워! 저어새야’…
16일, 남동유수지 내 저어새 생태학습관서 진행
NGO네트워크·자원봉사자·일반 시민 등 참여 … 저어새에 대한 관심 제고
(사진)저어새 환영잔치.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지난 16일 남동유수지 내 저어새 생태학습관에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찾아오는 저어새를 위해 ‘저어새 환영잔치’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저어새는 전 세계 약 6천여 마리 밖에 남지 않은 멸종위기종(Ⅰ급)이자 천연기념물이다. 대만, 홍콩 등에서 겨울을 나고 매년 3월 우리나라로 돌아와 8월까지 번식하고 11월에 다시 떠난다.

앞서 지난 3월 1일에는 저어새NGO네트워크, 저어새생태학습관,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저어새 큰섬과 작은섬에 나뭇가지 등 재료를 활용해 저어새 둥지를 만들었고, 6일에는 여름을 보내기 위해 저어새 섬을 찾아온 저어새를 확인했다.

시는 16일 저어새 환영잔치에 저어새NGO네트워크, 자원봉사자, 일반 시민을 비롯해 기업 생물다양성을 실천하는 인천환경공단,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저어새섬 주변 줍깅’을 시작으로 ‘쓰레기 워크숍’, ‘저어새 섬 그림 퍼즐’, ‘게시판 꾸미기’, ‘저어새 놀이’, ‘남동유수지 내 조류 탐조’등 체험활동과 탐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지난 6일 저어새가 온 것을 기점으로 인천시의 저어새 등 이동성 물새 관련 정책 추진에 발걸음을 내딛게 됐으며, 앞으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