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진 도의원,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 개최
김철진 도의원,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20 18: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이 19일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바다향기수목원에서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는 김철진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관광산업과장, 안산시 문화관광과장, 산림환경연구소장 등이 참석하여 대부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 지정 추진 여건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 의원은 “대부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 거리의 지리적 이점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곳이나 관광지 지정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도나 정책이 미흡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정담회 개최 목적을 설명했다.

안산시 문화관광과장은 “수도권 대표 관광지 조성을 위한 대상지로 대부도가 적합하다는 의견에 동의한다”고 말하며 “대부도 관광 이미지 제고와 체계적인 관광지 조성을 위해 관광지 지정을 위한 기본구상용역을 검토할 예정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은 “안산시가 관광지 지정 및 개발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앞으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진 의원은 “대부도는 지난달 경기도가 발표한 ‘서부권 SOC 대개발 사업’ 추진에 중심지로 관광지 지정 등 관광산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체계적인 준비와 중장기적 방향 정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경기도와 안산시가 적극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정담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봉도 2024-03-20 21:18:29
경기도 안산시로 편입된지 30년이 되는해 인데 이제야 관광지로 지정 추진 한다니 정말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