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년인턴십 시행
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년인턴십 시행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3.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정 참여 기회 확대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 차원

[인천=김만수기자]재외동포청은 차세대 재외동포 청년들의 국정 참여 기회 확대 및 역량강화를 위해 ‘재외동포 청년(20~34세) 인턴 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재외동포 차세대가 동포사회의 중심으로 부상하면서 세대교체 현상이 두드러짐에 따라 한인공동체의 우수한 인적 자원인 재외동포 청년을 국가 차원에서 유형 자산으로 인식하고 육성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의해 기획된 사업이다.

다음달부터 6개월간 진행하는 올해 인턴십에는 미국을 비롯해 일본, 캐나다, 독일, 카자흐스탄 등 13개국 21개 공관에서 24명의 청년이 참여하며, 재외공관별 상황에 따라 과업(정무, 경제, 영사 서비스, 홍보‧문화 등)을 수행하고 특히 국정 참여 기회가 가능한 업무에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이번 인턴십은 재외동포 청년의 국정 참여 기회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한다는 목표 아래 모국과의 유대감 강화, 거주국과 모국 간 가교 역할 수행을 위한 역량 강화 등의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은“이번 인턴십은 재외동포정책의 핵심목표인 차세대 동포의 정체성 함양과 주류사회 진출의 실현을 위한 사업”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유능한 청년들이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