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주민 건강권 향상
하남시보건소,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주민 건강권 향상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홍보물(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25일부터 감일동 일대 지역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참여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소생활권 중심의 지역보건의료기관이다.

감일공공복합청사 2층에 위치한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약 300평 규모로 건강상담실, 구강보건실, 운동교육실, 조리실습실, 모자교육실, 지역사회연계실 등 시설을 갖추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 혈압․혈당․고지혈 및 체성분 측정 등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임산부 등록 및 엽산제․철분제 배부, 유축기 대여 등 모자보건서비스도 상시 제공한다. 

또한, 만성질환 고위험군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8주 건강 운동교실, 건강지도자 양성 및 건강 동아리 구성, 임산부를 위한 출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원도심 보건소로의 지리적 이용 불편해소를 위해 치매선별검사(월 2회), 스트레스검사 및 정신건강상담(월 1회), 고혈압․당뇨병 교육(월 1회), 금연클리닉(주 2회, 예약제) 등 다양한 보건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감일, 감북, 위례 등 하남시민들이 공공보건서비스 쉽게 이용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는 월~금 주중 9-18시까지 운영하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