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4년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
안산시, 2024년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3.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4년 1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3자녀 이상 가정 모든 학생,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학자금 지원 1 ~ 6구간인 29세이하 대학생이며 학자금 지원구간은 한국장학재단이 국가장학금 지급을 위해 산출하는 소득구간 기준을 준용한다.

공고일 기준 학생 본인과 직계가족 1인 이상이 안산시에 계속해서 3년 이상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대상자인 학생은 해당학기에 재학 중이어야 하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또는 국가장학금 미신청시에는 지원 불가하다.

지원금은 등록금 중 국가장학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실질적인 본인부담금의 50%, 학기당 최대 100만원까지며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을 통해 지원금 모의계산도 가능하다. 지원금은 지원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한 뒤 오는 7월 5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안산인재육성재단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이 ‘더 멀리 보는 미래교육 도시’의 주인공인 안산시 대학생들의 가계 경제 부담을 완화하여 자유롭게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또는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