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에스티,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신뢰 기업 성장 다짐
㈜중부에스티,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신뢰 기업 성장 다짐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3.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ESG 실천 의지 결의
- ESG 위원회 구성, (ESG 보고서)발간 공개방침
㈜중부에스티 ESG 경영 선포식 개최 기념사진(첫 번째 줄 중앙 함종권 대표이사)  사진=중부에스티 두 번째 첫 번째

[인천=임영화기자] 표면처리강재 제조 전문 기업 ㈜중부에스티가 ESG 경영 가속화에 나선다.

중부에스티는 28일 인천시 서구 본사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신뢰 기업 성장’을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함종권 대표이사와 임직원,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황영수, 윤태문, 김규중, 홍귀성 회장 등 기수 회장과 동문이 참석했다.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중부에스티는 선포식을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 및 제조 공정 과정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개선하기 위한 ESG 경영 실천 의지를 결의했다.

또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활동 실천 △사회적 가치 창출 △윤리 바탕의 투명한 조직문화 속에서 기업 구성원은 물론이고 사회 공헌 사업 등 사회적 책임으로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 등을 다짐했다.

이어 박철완 과장, 채지연 대리는 ‘ESG 경영 실천 선언문’을 통해 △친환경 조성 및 인권 존중 △공정⸱투명한 윤리경영 △좋은 일자리 창출 및 혁신 성장 △안전 관리 시스템 고도화 △모든 이해관계자의 권리와 평등 존중, 윤리 및 투명경영 △사회공헌 기업문화 조성의 결의를 담아 발표했다.

중부에스티는 이의 실천을 위해 단⸱중기 계획으로 ESG 위원회 구성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ESG 보고서)를 발간하여 ESG 경영의 성과와 투명성도 공개할 방침이다.

함종권 대표이사는 “선포식을 계기로 ESG 전담 조직 신설 검토와 실천이 가능한 경영을 우선 위주의 계획을 수립하면서 ESG 경영 고도화를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미약할 수도 있겠지만, 환경을 지키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로부터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은 “중부에스티의 ESG 경영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선포식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수행하면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염원했다.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이사는 “ESG 경영은 기업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향상시키는 과정”이라며 “이제 ESG 경영의 실천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와 함께 소비자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