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 IGC 정주시설 인천투어 프로그램 Incheon Glad to meet you C : 추진
인천글로벌캠퍼스, IGC 정주시설 인천투어 프로그램 Incheon Glad to meet you C : 추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2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글로벌캠퍼스

[인천=김정호기자]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오는 29일 2024년 인천글로벌캠퍼스 IGC정주시설 외국인 거주자를 위한 인천투어[ Incheon Glad to meet you C:]를 추진한다.

대한민국 정부와 인천광역시가 외국 10개 명문대학 유치를 목표로 설립한 IGC는 외국에 있는 대학을 직접 가지 않고도 세계명문대학 학위를 한국에서 취득할 수 있는 연합캠퍼스이며, 국내외 학생 및 교수진들의 편리한 캠퍼스 생활을 위하여 정규학기 및 방학 기간에 정주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관, 게스트하우스, 교수하우징 등 IGC 정주시설에는 다양한 국적의 많은 학생 및 교직원들이 거주하고 있다. Incheon Glad to meet you C: 인천투어 프로그램에는 IGC 정주시설 내 외국인 거주자 등 약 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주시설 내 거주자들의 인권을 보장(교육받을 권리)하고, 독립된 주체이자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학교 및 정주시설 적응력을 제고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생활, 능동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전 과정을 통해 인천과 송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정보를 현장에서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정착기반을 마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이번 인천투어는 정규학기 동안 생활관 거주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인천을 상징하고 대표하는 근교 장소인 송도G타워,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월미도, 그리고 인천 자유공원 등을 방문하며, 영어로 된 가이드 설명과 안내가 함께 제공되어 외국인 참여자들의 이해도 및 관람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현재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스토니브룩대(SBU)와 패션 기술대(FIT),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스탠포드대학교가 설립한 한국스탠포드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한국스탠포드센터의 경우 스마트시티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5개 입주대학들은 외국대학의 분교가 아닌 확장캠퍼스(Extended Campus)이기 때문에 홈 캠퍼스와 동일한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입학과 졸업·학위 수여 등 모든 학사운영과 교육을 홈 캠퍼스에서 직접 관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