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5세 무상급식 확대 지원
광명시, 5세 무상급식 확대 지원
  • 박길웅·하경량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2.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설 안전한 먹거리 제공

광명시는 올해 10월 초등학교 전학년 무상급식 지원에 이어 내년에는 유치원에 다니는 만5세 아동에 대해서도 무상급식을 확대 지원키로 했다.
이번 유치원 무상급식 결정은 내년부터 시행되는 어린이집 누리과정에 따라 어린이집 원아들에게는 무상급식이 전액 도비로 이뤄지게 돼 형평성 차원에서 실시하게 됐다.
유치원 만5세 아동 무상급식 지원에 대한 소요예산은 경기도 교육청과 50% 공동 대응투자로 이루어지며, 광명시는 초등학교 24개교 전학년과 유치원 48개소(공립 24, 시립 24) 무상급식을 위해 내년도 예산에 총 49억 4000만원을 편성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무상급식이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내년에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아이들의 잘못된 식생활 습관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질병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균형있는 식단제공 및 영양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관리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자녀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교육복지의 틀을 마련하기 위해 만 5세 아동 무상급식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학생들이 맘 놓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와 친환경 우수농산물 공급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 박길웅·하경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