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사회적기업 상품 구매 촉진
성남시사회적기업 상품 구매 촉진
  • 최규위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3.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관내 사회적기업 상품 우선구매 촉진을 위해 지난 12일 오후 2시 시청 한누리실에서 시 본청, 사업소, 출연기관의 회계실무자 10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했다.

 이날 강사로 나온 안수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우선구매 담당은 관계 공무원 등에게 사회적기업 및 상품의 정의, 구매대상 기관, 구매방법, 사회적기업 상품 구매 효과 등을 교육했다. 

 또, 경기도 공공기관 구매매점 사회적기업 상품 입점, 청소용역 입찰의 협상에 의한 계약, 재활용선별장 위탁의 가점부여, 교육청의 깨끗한 학교만들기 위탁 업체 선정 등 우수 사례, 사회적기업육성법과 사회적기업 상품 우선구매 의무 사항 등을 알려줬다.

 이어 최숭원 성남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무국장은 성남시민기업 육성 추진배경, 추진방향, 시민기업 기능, 기준요건, 성남시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강의했다.

 엄명화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사회적기업 상품 구매는 취약계층의 소득으로 이어져 경제적 자립 지원이 가능하고, 소득의 재분배 기능을 해 복지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면서  “시민, 지역사회가 만드는 일자리가 지역 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같은 품질, 여건이라면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우선 구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성남 최규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