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완료
인천서구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완료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8.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012년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구는 서부경찰서와 도로교통공단(인천시지부) 협조를 받아 동일지점에서 연간 사고건수가 다량 발생한 가정오거리 외 19개소 중 가정오거리, 석남동 금호어울림 앞 사거리, 모래방죽사거리 3개소를 ‘교통사고 잦은 곳’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모래방죽사거리를 포함한 사업대상지 3개소에 교차로 구조개선과 차로 및 횡단보도 재조정(A=1,870㎡), 교통신호기(신호등, N=22개소)이설 및 보행자잔여시간표시기(N=8개) 증설, 도로(안전)표지판(N=20개)정비, 보행자 방호울타리(N=91경간) 등에 대해 정비 완료했다.
한편, 지난 2009년 개선사업을 완료한 공촌사거리 외 8개소에 대한 도로교통공단의 효과 분석 결과, 개선 전 82건에서 개선 후에는 교통사고가 40건으로 51.2%가 감소됐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교통안전시설물의 정비 확충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운전자는 신호위반, 교차로 꼬리물기, 끼어들기, 갓길 통행, 불법유턴, 음주운전 등을 하지 말아야 하고, 보행자는 무단횡단 금지, 횡단보도 이용, 야간 및 심야 보행시 잘 보이는 옷 입기 등 선진화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
서구 관계자는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이 완료되면 교통선진화 체계 개선으로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성이 확보됨은 물론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공간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