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로데오 뷰티 페스티벌,26일부터 3일간
인천 로데오 뷰티 페스티벌,26일부터 3일간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 유정복)에서는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인천 로데오 뷰티 페스티벌(2014 Incheon Rodeo Beauty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웰빙(Well-Being) 새로운 소비 트랜드에 부합해 성장하고 있는 한류의 뷰티를 인천아시안게임의 “관광·수출콘텐츠”로 연계한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한국 뷰티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아시아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구월동 로데오상가연합회와 연계해 지역사회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발판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통해 현대의 각박한 사회에 이웃과 더불어 함께 한다는 콘셉트로 구월동 로데오거리를 인천의 최대 뷰티 벨라 거리 명소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인천아시안게임 참가 선수·임원 및 국내·외 관람객 등 20,000여명에게 뷰티 문화에 대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만들어 주는 등 이번 아시안게임의 축제 붐을 조성하는데 많은 시너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차별성(Difference), 교육의 장(Education), 소통과 화합(Communication & Harmony)의 콘셉트로 뷰티를 통한 흥미로움과 일상에서의 탈피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크게 공연을 비롯해 전시, 경연, 참여체험으로 실시되며, 각 분야별로 다양하게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축제 첫날인 9월 26일에는 어가행렬, 퍼레이드(풍물단)를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운 후 “벨라” 로데오 뷰티 특화거리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구월동 로데오거리에 소재한 대형 미용업소 영업주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미용인들의 재능과 끼를 맘껏 발산하는 뷰티 헤어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둘째날인 9월 27일에는 K-Pop 커버댄스를 비롯해 연체 비보이 공연, 섹소폰 공연이 실시되며, 뷰티 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고등학교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디페인팅 경연대회를 실시해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9월 28일에는 시민 노래자랑을 비롯해 가수 에메랄드캐슬 등의 멋진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축제기간중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을 비롯해 헤어작품 전시, 화장품 전시관, 뷰티기기 소모품관 등의 체험·전시행사와 10월 할로윈데이를 맞아 공포스러운 특수 분장 메이크업쇼를 구성해 시민들에게 분장 메이크업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뷰티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뷰티 축제를 통해 앞으로 로데오거리를 뷰티관광 콘텐츠로 발굴·육성하고, 미용(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의료(성형외과, 피부과), 패션(주얼리), 의류, 화장품 제조·판매업소 등과 관광 벨트화해 뷰티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오선택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