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엔딩 시즌3' 성황리 개최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시출산장려운동본부가 주관한 미혼남녀 만남행사 '솔로엔딩 시즌3'가 지난 11월 1일 여주 루덴시아 테마파크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결혼적령기의 미혼남녀들에게 건전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여주시에서 추진 중인 결혼·친화 분위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왔다. 지난 1, 2회차에서도 각각 10쌍, 7쌍의 커플이 탄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남시, '전국 1호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행보 속도
하남시가 ‘전국 1호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타이틀을 목표로 선제적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종합복지타운(6층)에 임시청사를 마련해, 오는 12월부터 언제든 입주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또한, 시 차원의 ‘개청지원단’을 운영할 계획으로, 인력 및 행·재정적 지원 등 실무 전반을 촘촘히 지원해 '전국 1호'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을 준비하고 있다.
양평군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가을빛 행복 캠프’ 열려
양평군 드림스타트에서 추진한 가족캠프가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서종면 소재 공간AO펜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가을빛 행복 캠프’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캠프에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가정 23명(아동 및 부모 8명 포함)이 참여해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