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남동문화재단, 극단 아토 창작 공연 ‘오이디푸스의 딸-안티고네’공연
인천시 남동구 남동문화재단은 극단 아토의 ‘오이디푸스의 딸 <안티고네>’ 공연이 1오는 14~15일 이틀간 남동소래아트홀 소래극장에서 개최된다.
번 공연은 극단 아토가 고대 그리스 작가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과 ‘안티고네’ 두 작품의 연관성에 주목하여 창작한 작품이다. 법의 가치와 인간 본연의 가치가 대립할 때 마주하게 되는 선택에 관해 이야기하며 고전 작품임에도 현시대에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던지는 공연이다.
시흥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기후시민총회 13일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3일 오후 3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기후시민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생활 속 실천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시흥시의 기후정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 올해 마지막 안산 919 취업광장 11월 20일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일 ‘2025년 11월 안산 919취업광장’을 안산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안산 919취업광장’은 안산시일자리센터와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이 협업해 진행하는 올해의 마지막 채용행사다.
시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에 우수 인력을 지원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스매칭 해소를 통한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이날은 우수기업체 30여 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