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밀폐공간 사고 대응 훈련..."현장 대응력 높인다"
수원시가 밀폐공간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질식 등 중대사고에 대비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나섰다. 관내 50개 부서와 수탁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사고 사례 공유부터 구조 시연, 내년도 정책 안내까지 실효적 훈련이 병행됐다.
10일 수원시는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밀폐공간 긴급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관내 밀폐공간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한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고 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여주시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프로그램 ‘드림가족의 즐거운 하루’ 운영
지난 7일, 여주시가 드림스타트 가구를 대상으로 신체·건강 프로그램 ‘드림가족의 즐거운 하루’를 운영했다.
용인에버랜드에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체험하며 유대감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아동들의 신체 건강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는 데 중점을 뒀고, 프로그램에는 14가구 총 38명이 참여하여 놀이와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 증진 및 신체적 건강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성남시의회, 제2회 소상공인의날 기념식 참석
성남시의회는 7일 코리아디자인센터 6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회 성남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기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범 소상공인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등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지역 상인회 관계자와 시민들이 함께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