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사진=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방위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의정부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의정부시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가 25일 공포됐다.

먼저 의정부시 방위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의정부시 방위산업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방위산업 고도화를 통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조례 내용으로는 방위산업 육성계획을 수립·시행, 방위산업 육성사업을 실시,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방위산업발전협의회 설치 등을 담고 있다.

의정부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병역명문가와 그 가족이 체육시설을 사용하는데 있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고자 개정됐다. 주요 조례 내용으로는 체육시설 이용시 사용료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신설했다.

의정부시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는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에 대한 문화예술 향유 및 참여 기회의 확대를 통해 문화예술 역량을 함양하고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조례 내용으로는 ▲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계획 수립·시행 ▲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 ▲ 관련 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체계 구축 등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의정부시가 첨단 방산 거점도시로 도약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이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